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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텀블러, 왜 그렇게 인기일까?

이슈있쥬 2025. 4. 14. 12:41

 

“그냥 물 담는 통인데, 왜 줄까지 서서 살까?”

출시하자마자 품절, 리셀가 수직 상승. 스타벅스 텀블러는 단순한 물건이 아닙니다. 희소성과 브랜드 감성, 그리고 나만의 소유욕이 결합된 ‘컬렉션’이죠.

1. 한정판 심리 마케팅의 대표주자

“지금 아니면 못 산다”는 FOMO(Fear Of Missing Out) 자극. 시즌 한정, 컬래버레이션 제품으로 수집욕구를 자극하죠.

2. 브랜드 아이덴티티 + 실용성

‘친환경’이라는 키워드를 입히고, 디자인은 감성적이고 세련되게. 지속가능성에 관심 많은 MZ세대의 니즈를 정조준합니다.

3. SNS 인증, 그 자체로 콘텐츠

“이거 샀다 = 나 이거 가졌어”라는 소유의 과시. 텀블러는 스타벅스 팬들 사이에서 트렌디한 인증템이 되었죠.

“텀블러는 단순한 물통이 아니다. ‘갖고 싶은 감정’이 담긴 브랜드의 결정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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