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내가 중독된 이유: 스타벅스에서 벌어진 리얼 후기 모음

이슈있쥬 2025. 4. 14. 09:44

 

“리유저블 컵 이벤트 때문에 커피 17잔 마신 썰, 믿어지세요?”

웃기지만, 진짜 있었던 일입니다. 스타벅스가 사람을 ‘중독’시키는 건 단순히 커피 맛 때문만은 아니에요. 이번 글에서는 실제 사람들의 후기와 나의 경험을 통해 ‘스타벅스 중독’의 리얼한 이유를 파헤쳐봅니다.

1. 미션 완료형 소비, 게임 같은 굿즈 이벤트

“한정판 리유저블 컵 받으려면 오늘도 아메리카노 3잔!”

이벤트 시즌엔 스타벅스가 게임처럼 느껴져요. 목표 달성 → 보상 수령의 구조는 뇌에서 도파민을 분비시켜 중독을 강화합니다. 실제로 “다 마시지도 않을 커피를 3잔 사는 나”를 보며 웃픈 자아분열이 오죠.

2. 스벅 굿즈에 진심인 사람들

“이번 텀블러 색깔 실화냐...?”

텀블러, 가방, 플래너, 심지어 곰돌이 인형까지. 스타벅스 굿즈는 단순한 물건이 아니라 자기 정체성의 일부로 여겨지기도 합니다. SNS에 인증하며 ‘스타벅스에 진심인 사람’으로 포지셔닝하는 거죠.

3. 나만의 아지트 같은 공간

“집보다 집중 잘 되는 스타벅스 2층 구석자리”

특정 좌석, 매장 분위기, 익숙한 음악까지. 이 모든 것이 결합된 ‘루틴 공간’은 일상에서 편안함을 주는 의식처럼 작용합니다. 그래서 스타벅스에 앉아있는 것만으로도 안정감이 생겨요.

4. 내가 중독됐다고 느꼈던 순간들

  • 할 일은 없는데 습관처럼 스벅 앱을 킴
  • “1+1 안 한다고?” 하루 종일 화남
  • 굿즈 구입 위해 친구들까지 동원함

이쯤 되면 스타벅스는 커피 브랜드를 넘어 라이프스타일 그 자체인 듯합니다.

5. 이건 단순한 커피가 아니다

이용자들은 브랜드, 공간, 나만의 시간, 소비경험에 빠져 있는 겁니다. 중독된 게 아니라, 잘 설계된 ‘몰입 구조’에 들어가 있는 거죠.

“스타벅스는 중독이 아니라, 작은 세계다.”

© 2025 스타벅스를 해부하는 시간 | 티스토리 블로그